본문 바로가기
그 외 정보들/여행 ・ 축제 ・ 공연

63빌딩 아쿠아리움 후기 및 인어공주 공연시간표, 입장료와 영업종료일

by †ªº 2024. 6. 20.

어릴 때 누구나 가봤던 63빌딩 아쿠아리움을 직장인이 돼서 다시 가봤습니다. 이제 문을 닫는다고 하는데 어린 자녀들에게 추억을 나눠주세요! 아쿠아플라넷63의 여러 공연시간표와 입장료, 그리고 영업 종료일 마지막으로 이후에 무엇이 들어오는지 알려드려요!

 

자동목차

 

 

63빌딩 아쿠아리움 후기 인어공주 공연시간표, 입장료 및 영업종료일

영업종료 발표가 있기 며칠 전에 다녀왔던 63빌딩의 63아트와 아쿠아플라넷! 어릴 때 정말 전국의 학생들이란 학생들은 한 번씩은 다 와봤을 겁니다.

 

그런데 요번 달 말이면 영업을 종료한다니 ... 63아트와 아쿠아플라넷까지 하면 입장료가 그리 비싸지 않으니 영업 종료 전에 한번 다녀와 보세요! 이젠 추억 속에서만 볼 수 있게 될 아쿠아리움... 

 

없어지기 전에 데이트 코스로! 또 자녀들에게 여러분의 추억을 같이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주세요~!

 

 

  63빌딩 아쿠아플라넷 관람 후기 

 

63빌딩-아쿠아플라넷의-인어공주-공연
63빌딩 아쿠아플라넷의 인어공주 공연

 

평일에 가서 그런지 아니면 인어공주 공연이라 그런지 몰라도 유치원 다니는 아이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와서 구경하고 있는 모습을 보고 있자니 너무 귀엽더라고요 ㅎㅎ 

 

인어공주 공연의 내용은 어린 아동들에게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에 너무 큰 기대는 하지 마세요! ㅋㅋㅋ 

 

보고 있자니 저분들 정말 살이 찔 수가 없겠단 생각이 자꾸 들더군요... 어릴 때는 우와~~!!! 이랬을 텐데 

직장인이 되니 어유 고생하시네요... 란 생각부터 먼저 드네요 ㅋㅋㅋㅋ

 

아래에 공연표가 있을 텐데 인어공주 공연은 1시간 텀으로 자주 있습니다.

 

제가 63플라넷에서 추천하는 공연은 하루 2번 있는 수달과 물범 생태 설명회!!!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정말 정말 정말 귀엽습니다.....

 

특히 물범은 말이죠 그냥 강아지예요. ㅋㅋㅋㅋ

 

물범이라 쓰고 물강아지라고 읽음

 

물범 3마리가 엄청 쏘다니는데 그중 한 마리가 설명하러 나오신 분에게 저렇게 찰싹 붙어서 애교 엄청 부립니다ㅋㅋㅋ

 

그리고 나중에 개인기도 보여줘요 ㅋㅋㅋ 물범의 구강구조 설명이었던가? 

그때 물범이 씅난 표정을 지으면서 이를 보여주는데 너무 귀여워요 ㅋㅋㅋㅋ

 

 

  인어공주 공연시간표

머메이드쇼가 인어공주 쇼입니다! 한 시간 텀으로 계속 있습니다! 

아쿠아플라넷 공연시간표

 

 펭귄 생태설명회

• 1회: 11:00

• 2회: 17:00

 

가오리 생태설명회

• 1회: 14:00

 

 수달 생태설명회

• 1회: 11:15

• 2회: 15:00

 

 물범 생태설명회

• 1회: 13:00

• 2회: 16:00

 

 인어공주 쇼

• 10:30, 11:30, 12:30, 13:30, 14:30, 15:30, 16:30

• 17:30, 18:30 (주말 및 공휴일 추가 공연: 15:00)

 

 

  추천하는 황금 루트

 15시에 수달 생태 설명회를 입구에서 보고! 천천히 구경하다가 15시 30분 인어공주 쇼를 보고! 그 다음 옆에서 하는 16시에 물범 공연을 보는 게 황금루트!

 

인어공주쇼가 30분이 안됩니다. 그래서 그거 공연 끝나면 물범 생태설명회가 슬슬 시작할 준비를 하고 있더라고요!

 

 

 

  입장료 안내

입장료

 

63종합권을 구매하는 게 합리적이죠! 제가 최근에 갔을 때는 맥스 달튼의 '영화의 순간들' 전시회가 진행 중이었습니다. 아마 63아트의 마지막 전시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영화의 순간들이란 제목처럼 유명한 영화들의 장면을 자신만의 색감으로 재구성해서 그려놓은 전시회입니다.

 

보다 보면 어? 예전에 봤던 영화네? 외국영화들도 많은데 그중에 봉준호 감독의 괴물과 기생충 등 한국 영화들도 꽤나 보입니다.

 

외국영화들 사이에서 한국영화들이 보이니까 정말 반갑더군요 ㅎㅎ

 

맥스달튼 영화의 순간들 전시회 맛보기 

 

 

 

  영업 종료일 안내

아쉽게도 63빌딩 아쿠아리움과 63아트는 2024년 6월 30일(일)을 마지막으로 영업을 종료합니다. 맥스 달튼의 영화의 순간들을 끝으로 막을 내리게 되네요.

 

63빌딩 아쿠아리움에 있는 생물들은 일산, 광교, 제주에 있는 아쿠이라움으로 옮겨진다고 하네요! 

 

 

  아쿠아플라넷63 이후에는 세계적인 '이것'이 입점

아쿠아리움이 있던 자리에는 대신에 세계적인 미술관인 퐁피두 센터가 문을 연다고 합니다!

저는 잘 모르는데 루브르, 오르세 미술관과 함께 프랑스 파리의 3대 미술관 중 하나라고 하네요. 이 미술관이 한국 분관을 내는 것이죠. 

 

퐁피두센터 서울 분관은 오픈 예정은 2025년 상반기라고 합니다! 세계적인 미술관이 한국에 분관을 낸다니...

아쿠아리움아... 멀리 안 나갈게... 

 

확실히 아쿠아리움은 너무 오랜 시간 있긴 했죠. 1985년부터 시작했다 하니 하여튼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내년에는 퐁피두 센터로 새로운 추억을 쌓으러 가야겠습니다! 

 

댓글